출출한 저녁, 가볍게 (?) 소주 한 잔 마실 생각으로 편의점에 다녀갔습니다. 사실 편의점 술안주는 비싼 편이죠. 늦은 밤 출출한 배가 원망스럽기만 했습니다.
하지만 먹고 마시고 싶은 것을 이겨내기 힘들더라고요. 이번에 Pick한 편의점 야식 겸 안주는 CU 편의점 막창 제품인 촉촉야들 훈제막창입니다.
겉 포장지에 대구식 막창 소스가 들어있다는 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8000 원대여서 저렴하지는 않았지만 대구식 막창 소스라 하여 기대 반 우려 반을 안고 구매했습니다.
편의점 훈제 막창 조리법은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 두 가지가 있네요. 막창은 아무래도 냄새가 나기 때문에 전자레인지보다는 에어프라이어에 돌려 보았습니다.
바짝 익혀서 씹는 맛도 느껴 보기 위해서였죠.
조리 후 편의점 막창 모습을 보니 고소한 것이 참 맛있게 보입니다.
소스도 이렇게 잘 준비를 했죠. 대구식 막창 소스라….맛있기로 유명하죠. 이 좋은 소스를 두고 왜 아직도 소금장이나 초장을 소스로 사용하는 곳이 있는지 모르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CU 편의점 막창 맛 후기
소스 맛은 포장과 다르게 조금 아쉬웠습니다. 대구식 막창 소스라기보다는 초장 맛이 좀 더 강했습니다. 두 개의 소스를 섞은 거 같은데 시큼한 초장 맛이 조금 더 강한 느낌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사실 개인적인 선호도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대구식 소스를 더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막창 맛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훈연된 막창 제품이어서 의외로 잡내가 나지 않았습니다. 맛도 막창 특유의 고소하면서 기름진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만 개인에 따라서 느끼하다고 느껴질 수는 있을 거 같습니다. 조리법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에어프라이어로 넉넉하게 조리한 덕에 맛이 더 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다른 야식 간편 술안주 후기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