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주변 아는 분을 지나가던 길에 잠시 만났는데 손에 무언가를 들고 있었습니다. 자녀 계획이 한창인지라 약국에서 구매한 엠시톨디 엽산이었습니다.
어디에서 추천받아서 샀겠지 했는데 가격과 함량을 보니 고개가 살짝 갸우뚱 거려졌습니다.
임신준비 엽산의 필요성
일반적으로 임신 준비 기간 동안 엽산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태아의 선천성 기형을 억제함
- 자연 유산을 방지함
- 우을증과 빈혈 예방
기타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고 임신 준비 기간이 아니더라도 비타민B 군 영양성분으로서 남성이 꾸준히 섭취해도 좋은 영양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엽산의 효능 효과)
약국 엽산 엠시톨디
약국에서 직접 구매했다는 엠시톨디 1포 기준의 엽산 영양성분입니다.
- 엽산 200ug
- 비타민D 25ug
비타민D와 활성형 엽산 성분이 함유된 제품인데 총 30포이며 하루 1포 섭취 시 30일 분량입니다. 엠시톨디 가격은 1통에 36,000원에 구매를 했다고 합니다.
얼마 전 제가 구매한 닥터린 활성엽산 800은 하루 1정 총 60정으로 1통에 2달 섭취가 가능합니다. 엽산 함량은 800ug입니다. 무려 4배 차이가 납니다.
가격은 1통 2달 분량으로 1만 원 중반대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엠시톨디와 닥터린 엽산 비교 시 가격과 함량 차이가 너무 크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루 섭취량 2포?
재미난 사실은 엠시톨디 하루 섭취량은 제품 겉면에 1일 1포라고 되어 있는데 약국에서는 2회라고 적어주었답니다. 즉 하루 엽산 섭취량 400ug 수준으로 2주분에 약 36,000원이 되는 셈이었습니다.
선택은 자유
물론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 바라보는 단순 엽산 함량 차이만 가지고 그 효과를 비교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숫자 놀음이라는 말이 또 괜히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엠시톨디에 있는 비타민D 성분이 엽산 성분과 함께 더 큰 효과를 가져다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엽산 함량과 가격을 비교해 본다면 여러 방안을 생각해 볼 수도 있을 겁니다.
그나저나 최근 건강식품 브랜드도 많고 온라인 쇼핑몰 (네이버, 쿠팡, 11번가 등)에서 많이 구매를 하는데 굳이 약국에서 구매한 이유가 궁금해 물어보았는데…그 이유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엽산 함량과 가격만 비교한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며 전문가 의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엽산 선택 시 필요하다면 전문의를 통해 문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