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참손 민물장어 구이 후기입니다. 8월 무더위가 한창입니다.
7월~8월이면 보양식으로 삼계탕이나 민물장어를 먹기 마련인데 물가가 올라도 너무 올랐습니다. 삼계탕은 가격이 오르고 닭은 작아지고, 민물장어는 말 그대로 금 값입니다.
특히 장어 자체가 고가의 음식이기 때문에 쉽게 접하기 힘든 부분도 있습니다.
참손 민물장어 이마트 슈퍼 구매 후기
저녁 늦게 출출함도 느껴지고 간단하게 한 잔 들이켜고 싶은 마음에 집 근처 이마트 슈퍼에 방문했습니다.
종종 늦은 시간에 판매하는 연어 회 할인 상품을 집어오곤 했는데 이번에는 처음 진열된 참손 민물장어구이가 눈에 띄었습니다.
전통 카바야키소스로 3번이나 구운 민물장어라고 되어 있네요. 흔히 곰장어라고 부르는 뱀장어와는 다른 민물장어.
장어는 인도네시아산입니다. 당연히 국산 장어를 기대하기는 어렵겠죠. 물론 이마트 수산물 코너에는 민물장어를 할인해서 팔기도 하지만 가격도 비싸고 조리해 먹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늦은 시간에 혼자 먹기에는 어렵죠. 저렴하고 간편한 대신 인도네시아산 장어라는 부분도 감안해야 할 거 같습니다.
참손 민물장어 구이 조리법
-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경우 봉지를 자른 뒤 1분간 조리하면 됩니다.
- 프라이팬 사용 시 중불에 1분 정도 조리하면 됩니다.
- 끓는 물을 사용할 경우 봉지째로 1분 정도 데우면 됩니다.
보통 간편식이라고 한다면 1번과 2번을 사용할 거 같습니다. 물에 봉지째로 넣는 것도 간편한 방법이겠지만 구이 간편식을 데워서 먹기에는 조금 거리감이 있어 보입니다.
저는 전자레인지에 1분 돌려서 먹었습니다.
참손 민물장어 구이 맛 평가
맛은 소소한 편이었습니다. 양념은 달달하면서 일반 민물장어 양념구이와 비슷한 맛이었습니다. 두께는 사실 얇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민물장어 껍질 부분이 많이 비리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비리지 않았습니다. 다만 개인에 따라서 비린 맛에 민감하다면 조금 비리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프라이팬에 조리를 하면 더 먹기 좋을 거 같습니다.
참손 민물장어 구이 가격
양념 민물장어구이 1마리 100g에 13,900원입니다. 참손 민물장어 칼로리는 100에 275kcal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장어 함량은 82% 수준입니다. 이마트 슈퍼가 사실 조금 비싼 편인 것을 감안하더라도 민물장어 이름에 비해서 저렴한 제품은 맞습니다.
특이하게도 지금 검색해 보니 쿠팡에는 155kg 짜리 2개에 2만 원대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같은데 포장도 살짝 다르네요.
양은 쿠팡 제품이 더 많고 가격은 반대로 훨씬 저렴합니다.
민물장어로 몸보신한다기 보다는 무더운 여름 날 저녁에 시원한 맥주 혹은 간단한 소주 한 잔이 생각날 때 먹기에 좋은 술안주 같습니다.
참손 민물장어 구이는 큰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간편한 술 안주로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민물장어라는 이름이 있으면 구미가 더 당길 수밖에 없겠죠?
생각있으시면 한 마리 구매해서 드셔 보시고 평가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생각날 때 추가로 더 사 먹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