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Pick » 이마트 쉬림프링 해동 간편한 술안주 후기

이마트 쉬림프링 해동 간편한 술안주 후기

쉬림프링 해동은 설명서에 적힌 해동으로 하면 오히려 맛이 더 비립니다. 꼭 전자렌지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마 전 간편한 술안주로 이마트 쉬림프링 해동 후 맛있게 먹어 보았습니다.

저는 이마트 슈퍼에서 구매했는데 칵테일 쉬림프링 170g + 칠리소스 60g짜리 제품을 할인가격 9,900원에 구매했었습니다.

정가가 12,900원이었는데 슈퍼가 아닌 ‘마트’에서 구매하면 용량도 더 많고 가격도 저렴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마트 쉬림프링 해동 방법

Time needed: 3 minutes

이마트 쉬림프링 전자레인지 해동 방법

  1. 1분 30초 전자레인지 해동

    제품 비닐을 살짝 뜯은 뒤 전자레인지에 넣고 약 1분 30초 동안 돌립니다.이마트 쉬림프 칵테일 해동 방법

  2. 녹은 물 빼내기

    1분 30초가 지난 뒤 쉬림프링을 빼내어 녹아 있는 물을 버립니다.

  3. 다시 한 번 더 1분30초간 전자레인지 해동

    녹은 물을 버린 뒤 다시 한번 더 1분 30초간 전자레인지에 해동을 합니다.

제품 뒷면에 적힌 이마트 쉬림프링 해동 방법은 냉장실에서 8시간 해동 후 겉포장을 뜯어 물을 버린 뒤 먹으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이런 제품은 마트나 슈퍼에서 눈에 보이면 슬쩍 가져오는 법이죠. 특히 늦은 시간 간단하게 술안주 하려고 가서 집어 온 제품인데 8시간을 냉장실에서 해동하라니, 그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그래서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였는데, 결과적으로 잘 했던 거 같습니다.

자숙 칵테일 새우지만 차가운 상태인 만큼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니 따뜻하게 데워지기도 했고 비린 맛이 거의 없었습니다.

이마트 쉬림프링 전자렌지 해동

전자레인지 해동하면서
녹은 물


생각해 보면 쉬림프링 해동되는 시점에 살얼음이 녹으면서 물이 고일 테고 그 물을 빼지 않으면 더 버릴 수밖에 없을 겁니다.

그래서 전자레인지 해동하면서 중간에 물을 한 번 버린 것이 비리지 않고 먹을 수 있었던 비결이 된 거 같네요.

만약 설명서대로 8시간을 냉장고에서 해동했다면…? 저는 오히려 겉포장 안에 물이 고이면서 더 버리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간편한 술안주 추천

이마트 슈퍼 술안주 추천 쉬림프링
냉장고 해장보다 이마트 쉬림프링은
전자렌지 해동이 더 좋다
.

저렴한 만큼 맛도 저렴한 새우였습니다. 제철 새우처럼 달큼한 맛은 당연히 나지 않습니다.

그래도 새우 좋아하신다면 한 번 간편하게 먹을 만한 제품이었던 거 같습니다. 새우 크기는 작습니다.

어쩔 수 없는 거 같아요. 하지만 늦은 밤 맥주 안주로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밤늦게 맥주랑 과자 혹은 치킨, 오징어, 쥐포 등을 함께 먹으면 속이 불편할 수밖에 없을 겁니다.

상대적으로 자숙 칵테일 쉬림프링은 그렇게 무거운 느낌의 안주가 아니어서 간편하게 먹기에는 딱 좋은 안주라고 느꼈습니다.

만약 동네에 이마트 슈퍼가 있다면 참손 민물장어 구이도 좋은 안주가 될 수 있습니다. 칠리소스는 찍어 먹어도 되고, 굳이 소스가 없더라도 크게 무방한 제품인 거 같네요.

저녁 즈음 이마트 혹은 이마트 슈퍼에 장보러 갔다가 눈에 보이면 한번 드셔 보세요.

이마트 쉬림프링 해동 방법은 이야기한 대로 전자렌지 3분 해동을 추천합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