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산 추천 제품 닥터린 활성엽산 800을 구매해 보았습니다.
닥터린 브랜드가 송중기씨를 모델로 기용하다 보니 송중기 엽산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닥터린 엽산은 유기농 엽산과 활성엽산 800 두 가지가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활성엽산입니다.
엽산이라고 하면 해외 브랜드인 솔가 엽산을 떠올리기도 합니다.
맘카페나 커뮤니티 등에서 많이 언급되는 제품인데 개인적으로 Dr.Lean 제품도 괜찮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구매해 보았습니다.
닥터린 액티브 활성 엽산
가성비 좋은 고함량 엽산 닥터린 액티브 활성 엽산
Pros
하루 1정으로 간편하게 섭취
임신 초기부터 임신 중에도 먹을 수 있는 제품
비타민B군 함께 섭취가 가능
닥터린 ‘활성 엽산’이란?
엽산과 활성 엽산 차이가 무엇인지 찾아보니 우리 몸에서 엽산이 활용 가능한 최종 형태의 엽산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엽산의 효능은 기형아 발생률을 낮추고 태아의 신경계 이상 징후를 막아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엽산은 임산부 필수 영양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Folic acid (엽산)이 체내에 흡수되기 위해서는 MTHFR이라는 환원 효소를 통해 최종 형태인 활성형 엽산 (5-MTHF)로 전환되어야 하는데 유전적으로 MTHFR 효소가 결핍 상태인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해당 효소가 결핍 상태가 아니라 하더라도 즉시 그 기능이 작용되는 활성형과 일반 엽산을 비교해 본다면 신체 흡수 효율이 다르다고 합니다.
특히 일부 의견에 따르면 활성 형태로 전환되기 위해서는 총 4번의 환원 과정을 거쳐야 하며 그 과정이 효과적이기 위해서는 개인별 유전적 요인과 엽산 외 영양소 섭취에 상당한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닥터린 액티브 활성 엽산은 우리 몸에 흡수되기 위한 과정과 조건을 줄여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양한 비타민B와 아연 함유
닥터린 액티브 엽산에는 비타민B9에 해당하는 엽산 외 비타민B2, B6, B12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비타민B는 체내 에너지 생성과 단백질과 아미노산의 이용, 정상적인 엽산 대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입니다.
특히 엽산은 단일 비타민B9으로 만 섭취하는 것보다 기타 비타민B군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는 점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엽산을 많이 섭취할 경우 비타민B12 결핍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 면에서 비타민B12 함유는 엽산 섭취 시 상호 보완적 역할을 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세포분열에 효과적인 아연이 함유되어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보여지네요.
닥터린 엽산 특징
1. 엽산 추천 안전한 원료
닥터린 엽산은 할랄, EFSA, GRAS 인증을 받은 원료를 사용했습니다.
원료의 안정성에 대한 지표임을 알 수 있는데 아무래도 임신을 준비하거나 임신 중이라면 원료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일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2. 넉넉한 부원료
액티브 활성엽산 800에는 주석산수소콜린, 이노시톨, 베타인, 인디안구스베리, 건조효모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앞에서 말한 비타민B는 사실상 주원료로써 그 기능성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부원료의 경우 국내법상 효능 혹은 기능성을 표시할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자세히 알아보지는 않았지만 엽산 제품들 사이에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상당한 신경을 쓴 흔적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다만 이러한 부원료가 있다고 해서 그 효능이 더 좋아진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서비스 개념이라고 해야 할까요?
3. 첨가물 부형제 ‘무’
어느 순간부터 국내 건강식품 제조사 혹은 판매처에서 첨가물 부형제 없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Nochestem이라고 부르는데 이 역시 제품의 마케팅 수단이라고 생각하고 큰 의미를 두지는 않았습니다.
너무나 천편일률적인 홍보는 지양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뭐라고 해야 할까요…마치 들어가서는 안 될 성분이 없는 당연한 것을 포장한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물론 화합물이라는 것에 상당한 부정적 인식을 가진 분이라면 이 역시 제품 선택의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엽산 추천 닥터린 활성 엽산 VS 솔가 엽산 400
닥터린 엽산 함량이 솔가 엽산 400 보다 2배 정도 높습니다.
- 닥터린 엽산 한 알 함량 800μg
- 솔가 엽산 한 알 함량 400μg
μg는 비타민 함량 단위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1μg=1mcg (마이크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임산부 엽산 하루 섭취량은 1000mcg 미만이 좋습니다. 이 기준으로 본다면 닥터린 엽산이 하루 권장량 섭취량 기준에 가까우면서 솔가 엽산 보다 섭취량이 더 많습니다.
솔가 엽산이 100정 들어있기에 하루 800μg 섭취를 한다면 하루에 2알씩 50일 섭취가 가능하고 닥터린은 한 제품에 60정이 있어서 하루 한 알씩 2달 정도 섭취가 가능합니다.
가성비는 닥터린이 더 좋아 보입니다.
엽산 추천 닥터린 활성 엽산
송중기 엽산으로 부르는 닥터린 엽산은 가격도 저렴하고 함량도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시중에 워낙 많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가 있기 때문에 엽산 하나만 가지고도 일일이 비교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한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혹시나 임산부 엽산으로 솔가 엽산을 고려하고 있다면 Dr.Lean 제품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 보이네요. 알약 크기도 작아서 섭취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임신 계획이 있고 엽산 제품을 고민 중이라면 닥터린 후기를 확인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제품 선택에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