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좋아하나요? 사실 저는 당근을 일부러 찾아서 먹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카레 요리 등 아이들 음식에 넣어주기 위해 종종 구매를 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참 매번 당근 한 개 사는 것도 일이고 급하게 차려 먹으려면 당근이 또 없더라고요? 그래서 차라리 당근을 냉장고에 보관해서 필요할 때 꺼내 먹는 것이 낫겠다 싶었습니다.
당근 냉장고 냉동 보관하는 방법
필요한 시간: 5 분
당근 냉장고 보관하는 방법
- 당근을 먼저 세척한다.
먼저 중간 크기 정도의 당근을 고른 뒤 손질을 해줘야 합니다. 그대로 보관하는 것이 아니라 흐르는 물에 당근에 붙어 있는 흙을 제거합니다.
*일반적으로 동네 마트 등에서 구매한 당근은 미지근한 물로 씻으면 됩니다. - 당근을 작게 자른다.
씻은 당근을 그대로 보관하는 것이 아니라 작게 잘라줍니다. 일반적으로 당근을 동전 모양으로 자르는데 필요하다면 채를 썰어서 잘라도 됩니다. 그리고 당근 끝부분은 약 5mm 정도 남기고 잘라내어 버립니다.
- 당근을 데친다.
잘라낸 당근을 끓는 물에 데쳐 줍니다. 세균 등을 제거하기 위함인데 냄비에 적당량 물을 채운 뒤 팔팔 끓여 줍니다. 그리고 물이 끓으면 당근을 데칩니다. 당근 데치는 시간은 약 2분입니다.
*당근을 데치기 전에 얼음 물을 별도로 준비해 둡니다. - 당근을 얼음 물로 옮겨 식힌다.
약 2분 정도 데친 당근을 얼음 물로 빠르게 식혀 줍니다. 얼음 물 없이 그대로 빼내어 둘 경우 뜨거운 열기로 인해 당근이 계속 익을 수 있습니다. 당근을 얼음 물로 식힌 뒤 체에 넣어서 물기를 완전히 빼줍니다. 필요하다면 키친 타월로 물기를 닦아내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잘 식은 당근을 냉장고의 냉동실에 얼려서 보관하면 됩니다.
건강에 좋은 당근
당근에는 비타민C와 섬유질뿐만 아니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는 면역력 강화나 피부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준다는 것인데요, 맛있으면서 건강에 좋은 당근.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일이 있다면 넉넉하게 구매해서 보관 걱정 없이 냉동실에 잘 보관해 보세요.